동서대학교 졸업작품 단편영화 <가장(가제)>에서
주연 40대 남성 1인
주연 10대 남성 1인
-
조연 40대 여성 1인
조연 30대 남성 1인
을 모집합니다.
[제목]
<가장> (가제)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약 20분
[로그라인]
택배 기사 종민 (남,44세)은 소장으로의 승진의 기회를 두고 팔 부상을 당하게 된다. 아들인 재우(남, 18세)의 도움을 받아 배송 업무를 하던 중, 최신형 휴대폰 택배가 분실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재우의 방에서 처음 보는 최신형 휴대폰을 발견하게 된다.
[모집 배역]
*나이대가 정확하게 해당하지 않더라도, 이미지와 비슷하다고 생각되실 경우 지원 바랍니다.
<주연>
[1] 종민(남, 44세) : 택배기사, 한 가족의 가장.
택배기사인 종민은 없는 형편 때문에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한다. 결국에는 돈이 가족의 행복을 유지할 수 있다는 생각에 구두쇠의 면모를 보이는 종민. 오랜 고생 끝에 택배 대리점 소장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어렵게 잡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더욱 더 조심스레 업무를 진행하려고 한다. 그러던 중, 팔을 다친 탓에 자신의 일을 돕던 재우가 배송을 갔던 아파트에서 최신형 휴대폰 택배가 분실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여러 곳을 찾아보다가 재우가 휴대폰을 필요로 하던 모습이 떠오르고 재우의 방을 뒤지게 되는데. 처음 보는 최신형 휴대폰을 발견하게 되고 재우에 대한 의심의 싹이 튼다.
[2] 재우(남, 18세) : 고등학교 2학년, 애교스럽고 가족을 사랑하는 고등학생.
고등학교 2학년이지만, 다른 사춘기 아들들과는 달리 부모에게 애교도 보이고, 유순한 관계에 있다. 종민과 함께 없는 형편 속에서 자랐지만, 부모에게 받는 사랑을 느끼며 살아 형편에 대한 부족함을 탓하지는 않았다. 힘들게 일을 해오는 종민이 다친 것이 걱정되어 택배 일 또한 선뜻 도와주게 되는데, 그때 일어난 택배 분실 사건 때문에 종민에게 의심을 받게 된다. 그것도 재우가 필요로 했던 물건이었기에 종민은 재우를 조여오기 시작한다. 그런 종민 앞에서 필사적으로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는 재우이다.
<조연>
[1] 다영(여, 42세) : 종민의 아내, 재우의 엄마, 이상적이고 낭만적인 사람.
종민의 아내, 없는 형편임에도 아들인 재우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라도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엄마이다. 현실적인 벽에 가로 막힌 부모의 모습을 보이는 종민과는 반대되는 인물로, 이상적이고 낭만적이며 철이 없어 보일 수 있는 인물이다.
[2] 동윤(남, 30세) : 싸가지 없는 젊은 남자, 최신형 휴대폰을 분실했다고 신고한 종민의 고객.
최신형 휴대폰을 분실했다고 신고한 종민의 고객이다.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종민에게 예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싸가지 없는 젊은 인물. 택배 종사자를 무시하는 듯한 태도도 보이며, 전형적인 진상의 인물.
[기획의도]
'가장'은 가정의 행복을 위해 어떤 모습을 보여야 할까? 가정을 이끌어가는 주체로 가계를 유지하는 데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까? 물론, 자본주의 사회에서 최소한의 삶을 영위할 '돈'조차 없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가계를 유지하는 주체이기 이전에 '가장' 또한 가정의 한 구성원이고, 부모이고, 누군가의 사랑하는 배우자이다. 이들과의 신뢰와 믿음, 사랑이 우선되어야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음을 말하고자 한다.
[일정]
2024년 8월 6일 ~ 12일 中 5회차
#. 주연
'종민' 40대~50대 초 : 5회차 예상
'재우' 10대~20대 초 : 5회차 예상
#. 조연
'다영' 40~50대 초: 2회차 예상
'동윤' 20대 말~30대 : 1회차 예상
[페이] *추후 협의
#. 주연('종민', '재우') : 회차 당 100,000원~150,000원 사이
#. 조연('다영', '동윤') : 회차 당 100,000원
[지원방식]
이메일 발송 시 제목을 아래 양식에 맞추어주세요.
#. 주연
‘닻/종민 역/남자/실제나이/이름/전화번호/거주지’
‘닻/재우 역/남자/실제나이/이름/전화번호/거주지’
#. 조연.
‘닻/다영 역/여자/실제나이/이름/전화번호/거주지’
‘닻/동윤 역/남자/실제나이/이름/전화번호/거주지’
*실제 거주지와 별개로, 부산, 경남권 연고지가 있으실 경우 제목에 꼭 표시 부탁드립니다
배우 프로필과 포트폴리오(연기 영상)을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zambie0601@naver.com 로 제출해주세요.
[기타]
※ 촬영 장소는 전부 부산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 부산, 경남권 거주자 및 연고지가 있으신 분은 반드시 제목에 표시하여 주세요
※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가장>(가제)
조연출 윤고은
zambie0601@naver.com
010 – 2533 – 5530